본문 바로가기
향수

르 라보(Le Labo) 향수의 탄생과 발전 스토리

by 로지1813 2023. 5. 27.

1. 르 라보(Le Labo)의 탄생

유명한 향수 브랜드 르 라보(Le Labo)의 역사는 열정, 장인정신, 그리고 독특하고 개인적인 향수를 만들기 위한 노력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르 라보는 2006년 공동창업자인 파브리스 페노(Fabrice Penot)와 에두아르 로시(Edouard Roschi)에 의해 설립되어 향수에 대한 색다른 접근 방식과 개별화된 향기에 대한 집중으로 빠르게 인정 받았습니다.

 

프랑스인 파브리스 페노와 에두아르 로시는 향수 산업에 대한 배경 지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페노는 명품 대기업 LVMH에서 근무했으며 로시는 화학자 교육을 받았습니다.

두 사람은 향수산업의 일반적인 기준에 도전하고 진정으로 특별하고 독특한 것을 만들고 싶다는 바람을 공유했습니다.

 

르 라보(Le Labo)의 탄생은 친구의 결혼식에서 페노(Penot)와 로시(Roschi)의 우연한 만남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들은 향수에 대한 공통된 애정과 대량 생산된 향기가 향수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것에 대한 불만을 공유했고 이 만남은 Le Labo 탄생의 씨앗이 되었습니다.

 

2006년 페노(Penot)와 로시(Roschi)는 뉴욕시 노리타(Nolita) 지역에 첫 번째 르 라보 부티크를 오픈했습니다.

부티크의 컨셉은 심플하면서도 혁신적이었습니다. 각 향수는 판매 시점에 고객을 위해 신선하게 혼합되고 커스터마이징되었습니다. 사전 포장된 향수의 전통적인 접근 방식에서 벗어난 이러한 출발은 업계에 상당한 변화를 가져왔으며 보다 개인화되고 진정한 향수 체험을 원하는 고객에게 반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프랑스어로 '실험실'을 의미하는 르 라보의 이름은 장인 정신과 혁신에 대한 브랜드의 약속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창립자들은 향수 제조를 예술 형식으로 격상시키고 고객이 창작 과정을 직접 목격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부티크는 미니멀한 미학과 향의 블렌딩 및 창조에 중점을 두고 실험실과 유사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르 라보(Le Labo)의 특징 중 하나는 전 세계에서 조달된 고품질 재료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우수한 품질과 지속 가능성을 보장하기 위해 농가, 생산자 및 증류소와 직접 협력하여 최고급 원료를 찾아냈습니다. 

최고의 재료를 소싱하겠다는 철학은 전통적인 마케팅 전략에 대한 거부와 결합되었고 르 라보는 입소문과 평판을 쌓기 위한 향의 질에 초첨을 맞췄습니다.

 

르라보의 가장 상징적인 향수 중 하나는 상탈 33(Santal 33)으로, 2006년에 출시되어 빠르게 컬트 추종자를 얻었습니다.

Santal 33은 샌달우드, 시더우드, 향신료의 따뜻하고 우디한 블렌드가 특징인 유니섹스 향수입니다. 그 독특하고 매혹적인 향은 유명 인사와 향수 애호가 모두의 관심을 끌었으며 Le Labo는 향수 업계에서 주목해야 할 브랜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르 라보(Le Labo)가 인기를 얻으면서 브랜드는 뉴욕시를 넘어 그 영역을 확장했습니다.

파리, 런던, 도쿄, 로스앤젤레스 등의 도시에 부티크를 오픈하며 세계적인 존재감을 더욱 공고히 했습니다.

각각의 부티크는 르 라보를 차별화하는 맞춤형 향수 블렌딩 체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고객이 자신만의 맞춤형 향기가 만들어지는 것을 목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2. 르 라보(Le Labo)의 발전

2014년 르 라보는 미용과 향수를 전문으로 하는 다국적 대기업인 Est'ee Lauder Companies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에스티 로더는 시장에서 브랜드의 고유한 위치와 장인 정신과 개성에 대한 헌신을 인정하여 르 라보를 인수했습니다.

인수에도 불구하고 르 라보는 독립적인 정신과 핵심 원칙에 대한 헌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르 라보(Le Labo)의 성공은 틈새 및 개인화된 향수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와 잘 맞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대량 생산과 일반적인 향이 지배적인 시대에 르 라보는 품질, 진정성 및 고객의 고유한 선호도를 중시하는 브랜드라는 신선한 대안을 제시했습니다. 브랜드가 제공하는 개인화된 터치는 보다 친밀하고 의미 있는 향기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많은 공감을 얻었습니다.

 

르 라보의 향수는 복합성, 우아함, 지속성으로 계속해서 사람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각각 고유한 캐릭터와 스토리가 있는 다양한 향기 컬렉션을 포함하도록 범위를 확장해 플로럴하고 로맨틱한 Rose 31에서 활기차고 스파이시한 Patchouli 24에 이르기까지 르 라보는 향수 애호가를 위한 느낌의 향기를 제공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르 라보는 계속해서 발전하고 향수 애호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장인 정신, 고품질 재료 및 개인화된 경험에 대한 헌신은 니치 향수 산업의 리더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습니다.

브랜드의 성공 스토리는 다른 향수 회사에 영감을 주며 정통 장인 향수의 매력을 강화합니다.

 

결론적으로 르 라보(Le Labo)는 향수에 대한 공통된 열정과 실험적 도전이라는 열망에서 탄생한 브랜드 입니다.

설립자인 파브리스 페노(Fabrice Penot) 와 에두아르 로시(Edouard Roschi)는 장인 정신, 개성, 개인화된 향기의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브랜드를 만들고자 했습니다. 고품질 성분을 사용하기 위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과 노력을 통해 르 라보는 독창성, 정교함, 향을 경험하는 것의 의미를 재정의하는 것과 동의어가 되었습니다.

오늘날 르 라보는 매혹적인 향과 시대를 초월한 맞춤형 향수의 매력으로 전 세계 향수 애호가들을 매혹시키고 있습니다.

 

 

 

 

 

 

 

 

 

 

 

 

 

 

 

 

 

 

 

 

 

 

 

댓글